안녕하세요. 클럽사운드입니다.
금일(18일) 오전 2시 부터 오후 9시까지(약 19시간)가량의 서버 장애가 발생하였습니다.
2011년 클럽사운드 오픈 이례 이렇게 장시간 동안 서버 장애를 야기한 점 다시 한번 사과드립니다.
이로 인해 불편을 겪으신 분들에게 우선 장애 원인에 대하여 설명을 드리는 것이 도리라고 생각되어 안내드립니다.
금일 새벽 2시 부터 약 6시까지 4시간 가량, 서버의 PHP를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작업을 진행했으며
업데이트 소요시간이 길어진 점은, PHP서버 파일을 해외로 부터 다운로드 받기 위함인데
해외망을 통해 접속을 하다보니 다운로드 소요시간이 상당히 소요되었습니다.
PHP을 업그레이드로 인해 사이트 속도가 개선되어질 것을 기대하여 진행하였으나
다른 프로그램들(DataBase)과의 호환성 문제로 인해 기존 버전으로 백그라운드 하였으며
오전 8시경 사이트 복구를 완료하였습니다.
다만, 해당 문제에 관하여 클럽사운드가 위치한 IDC 직원에게 기술지원 문의를 해두었는데
오전 9시경 해당 당담자가 해당 내용을 확인, 기타 문제를 수정하는 도중에
담당자의 실수로 클럽사운드 시스템 파일을 일부 삭제하게 됩니다. (명령어 오입력)
손실 된 자료는 매우 일부분이긴하나(회원정보나 자료들에 대한 정보는 해당 없음)
최대한 복구를 요청하였고 결론은 복구가 불가능하다고 하여 오전 부터 이용자분들께 불편을 드리지 않기 위해
재가동을 시작하였으나 알 수 없는 원인으로 사이트가 지속적으로 접속 불가 상태(웹서버 부하)
접속이 불가능 한 상태에 빠져 오후 5시까지 이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방면으로 시도를 하였으나
복구에 실패하였습니다.
다른 대안으로 새로운 서버컴퓨터에 서버 시스템을 설치하여 오후 9시 경 현재 정상적으로 복구가 완료된 상태입니다.
다만 새로운 시스템으로 이전 하는 과정에 있어 시스템 환경설정이 잘못되어 일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나
이는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여 수정 될 예정입니다.
다시 한번 클럽사운드를 이용하시는 회원분들께 불편함과 신뢰를 떨어트려 사죄의 말씀을 드리며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하여 이용에 불편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이용에 불편을 겪으신 회원분들께 대한 보상에 대한 부분은 차후 서버의 안정화가 진행된 후 다시 공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